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당 슬라이드는 키보드(TAB)키로 이동 후 키보드(화살표) 운용,작동 가능한 슬라이드 입니다.
닫기
교과교육
질문기반 수업
작성자 : 작성일 : 2025-07-31 조회 : 56
지원분야, 지원기관, 지원형태,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접수, 제출서류, 커리큘럼 등의 내용을 담은 표
교과 미술 구분 교수학습자료
학교급 고등학교

조소 수업을 학교에서 진행하다 보면 재료와 공간의 한계가 있어 창의성을 발휘하거나 모둠으로 활동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이런 한계를 극복해 보기 위해 조소의 확장된 영역의 설치미술을 설계하였다. 기후 위기라는 주제로 모둠원이 함께 수업을 진행하는 협동학습을 계획해 보기로 하였다. 리더 학생을 미리 선정하여 모둠을 만들고 아이디어 회의와 재료 선정, 사진으로 기록하기 등 각자의 역할을 정하여 수업을 진행하는 형식으로 각 모둠의 집단지성이 발휘하는 창의성을 주제에 녹여내고, 다른 모둠 작품을 감상한 후 질문지를 통해 질문을 하면 제작한 모둠에서 답을 하는 수업이다.

 

댓글 등록하기

Guest

등록

전체댓글 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반려사유
사유
신청결과 확인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
확인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확인